실패 이유 확인하기
행동목표 : 학생들은 앞으로의 경력에서 성공을 보장해 주는 기법을 위해서 기술요소를 사용하여 실패의 이유를 확인하는 것을 배운다.
단원지도
1 필요성 확인하기 : 이 기술은 학생들을 지도하고 학생들에게 실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방법을 보여 주는 데 필요하다. 그것은 있을 수 있는 낙제 가능성을 감소시키고 첫 번째 직업에 도움을 준다. 실패는 학습경험으로 볼 수 있다. 그것은 우리가 우리의 관점과 행동을 바꿀 필요가 있음을 의미할 수 있다.
2. 주제 도입하기 : 매니저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읽어주거나 보여준다.
Case 1
영화보기
Case 2
“ 영준이는 중학교 2학년 학생이다. 영준이는 매우 감정적인 학생이지만 공부에서만은 전과목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영준이는 이전 1학년때는 수학선생님이 여자선생이고 너무 좋아했다. 그러나 새로 중학교 2학년이 되어서 새로운 수학선생님을 만나게 되었는데 나이도 많고 무섭기로 유명한 수학선생님이었다. 그 후로 어떤 이유인지 몰라도 수학 성적은 완전히 떨어져 하위권을 계속 맴돌았다. 이 문제로 상담을 했을 때 영준이는 매니저 선생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저는 수학 선생님과 성격이 맞지 않아서 수학 성적이 떨어졌어요, 공부 내용은 이해했지만, 수학 선생님이 무섭고 싫어서 내 성적이 그런 것이에요, 내 잘못은 아니에요 “ 라고 말했다. 그러나, 영준이는 3학년때 다시 그 수학선생을 만날 수 밖에 없다. 학교운영 규칙상.
3. 기술요소 확인하기 : 칠판이나 게시판에 다음의 기술요소를 적어 놓는다.
A. 내가 어떤 일에서 실패했는지 여부를 결정한다.
B. 실패를 초래한 요인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한다.
C. 다른 실패를 예방하기 위해서 내가 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한다.
D. 다시 한 번 더 시도해 보길 원하는지를 결정한다.
E. 새로운 접근방법을 사용하여 실패를 막는 시도를 다시 한다.
4. 기술시범 보이기 : 매니저는 학생이 한 학과목에서 이상하게 점수가 떨어지고 있는 것을 해결하기 위해 기술요소를 사용하는 상황을 설명해 준다.
행동 시연하기.
선발 : 학생들은 각자 개개인이 될 수 있다.
역할놀이 : 4가지 이상의 상황을 연기한다.
다음 학년에서 전교 석차가 100등이나 떨어졌다.
과학과, 수학은 50점을 넘지 못했다.
영어는 단어를 몰라서 해석을 하지 못하며, 문법문제는 나오면 찍는다.
체육 실기 시간이 다가오면 또 웃음거리가 될 까봐 조마조마하다.
완료 : 각각의 역할놀이 후에 올바른 행동은 강화하고 부적절한 행동은 확인한다.
만약 필요하면 역할놀이를 다시 하게 한다. “역할놀이가 올바르다면 계속 진행한다.”
강화물: 적절한 행동을 강화하기 위해서 물질적 보상과 언어적 칭찬등을 한다.
토론 : 각 역할놀이 하면서 어떻게 기술요소를 근거하여 잘 하는지를 논평한다.
5. 독자적으로 사용하기: “성공 이야기” 활동시트를 나누어 주고 실패가 어떤 사람의 일생에서 어떻게 성공 이야기가 되는지를 기술하는 두 단락의 글을 쓰게 한다. 학생들은 책, 인터넷, 잡지, TV 등을 이용하여 작성할수 있다.
6. 지속하기 : 매니저는 관련상황이 발생하면 기술의 필요성을 계속해서 지적해야 한다.